청소년 창업프로젝트 ‘유(Youth)스타트’ 창업페스티벌 성료

청소년 창업프로젝트 ‘유(Youth)스타트’ 창업페스티벌 성료

청소년 창업프로젝트 ‘유(Youth)스타트’ 창업페스티벌 성료

거제대학교(총장 박장근)는 18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거제하청중학교 체육관에서「유(Youth)스타트」창업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2025 SCOUT 지자체 협업 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창업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적 문제 해결능력과 기업가정신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행사는 거제대학교를 비롯해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거제시청소년수련관), 거제하청중학교가 공동 주관했으며, 지역 특화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발전과 창업문화 확산을 도모했다.

특히, 학교 창업교육과 연계된 실습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거제 하청중학교 학생 40여명이 참여해 8개 창업동아리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선보였다. 주요 아이템으로는 ▲‘UP’팀의 숲담미스트 ▲‘스페이스’팀의 유자슈크림빵과 몽돌쿠키 ▲‘피클’팀의 유자팩+대나무팩/ 거제바다 물방울 비누 ▲‘만만하니’팀의 반려돌 ▲‘매직’팀의 마들렌 유자에이드 ▲‘배달의 민족’ 팀의 톳맨 ▲‘마’팀의 바다에이드와 쫀득쿠키 및 핫초코 ▲ ‘5인방’팀의 씨글라스 팔찌등이 소개되며 참가자들의 창의성과 지역 특색을 살린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행사 운영에는 거제대학교 학생취업처 교직원과 거제시청소년 수련관 지도사, 하청중학교 교직원 등 다양한 기관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안전교육과 응급약품 준비, 비상연락망 구축 등 철저한 안전대책을 마련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했다.

하청중학교 관계자는 “이번 창업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창의성과 협업 능력을 발휘하며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거제대학교의 아낌없는 지원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의 도움으로 학생들이 더욱 풍성한 배움과 성장의 기회가 되었으며, 이러한 기회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내년에도 다시금 개최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거제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청소년들이 창업의 즐거움과 가능성을 체험하고, 지역사회와 연계된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창업교육과 진로탐색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아이디어 발표를 넘어, 학생들이 직접 창업 아이템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과 협업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지역 특화 자원을 활용한 창업 아이템 개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창업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거제대학교는 이번 페스티벌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 12월에 평가회를 진행하고, 청소년 창업 프로젝트 ‘유(Youth)스타트’의 최종 결과보고서를 발표 할 예정이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 취약계층 난방유 후원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 취약계층 난방유 후원
2
거제원예농약종묘사 정만영 대표, 찹쌀 기부 거제원예농약종묘사 정만영 대표, 찹쌀 기부
3
창호초, 전국학교예술교육 공모전 ‘대상’ 창호초, 전국학교예술교육 공모전 ‘대상’
4
거제대 공동훈련센터, 직업능력개발 유공 포상 수상 거제대 공동훈련센터, 직업능력개발 유공 포상…
5
지역정주 위한 졸업생 역량 강화 캠프 성료 지역정주 위한 졸업생 역량 강화 캠프 성료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