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미술로 본 거제도는 어떤 모습일까?

설치미술로 본 거제도는 어떤 모습일까?

설치미술로 본 거제도는 어떤 모습일까?

국내 유명 설치 미술 작가 5명이 창작한 당신의 거제도, 당신을 압도하는 스케일로 전시실에 펼쳐진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2월 2일(월)부터 3월 3일(화)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3에서 《2026년 거제문화예술회관 신년특별전》을 개최한다.

김창환, 박봉기, 위세복, 이재효, 조덕래 등 이름만 들어도 가슴 설레는 5명의 설치·조각 작가가 참여하는 이번 전시에서는 각 작가들이 거제를 상징하는 몽돌과 맹종죽, 철, 거제의 인물 등 저마다 다른 소재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버려진 나무를 소재로 다이빙하는 사람의 형상을 만들어낸 김창환 작가의 거대한 벽면 설치 작품 「다이빙」을 비롯하여, 거제도의 맹종죽을 소재로 자연과 인간, 인간과 인간의 연결을 상징하는 박봉기 작가의 설치작품 「호흡」, 섬세한 실 작업을 통해 드로잉과 조각의 경계를 허물고 있는 위세복 작가가 창작한 거제도의 인물을 소재로 한 연작들이 관람객의 마음을 빼앗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시실 입구부터 보는 이를 압도하는 「대지의 기억-큰 뿔 사슴」을 포함하여 조덕래 작가가 돌과 나무로 표현하고 있는 다양한 동물들은 성인은 물론이고 어린이 관람객에게도 즐거운 전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두바이 ‘버즈 칼리파’ 공공 조각 작품 등으로 잘 알려진 세계적인 조각가 이재효 작가가 참여하여, 거제도를 상징하는 나무와 철을 통해 단순함의 미학을 보여준다.

설치미술로 본 거제도를 만나볼 수 있는 《2026년 거제문화예술회관 신년특별전》은 2026년 2월 2일(월)부터 3월 3일(화)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본관 전시실 3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단체의 경우에는 사전 예약을 하여야 한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에서 볼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전화(055-680-10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거제시,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참배 거제시,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참배
2
동신농약 박일자 대표, 사등면에 100만원 기부 동신농약 박일자 대표, 사등면에 100만원 …
3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4
거제대 황민우 겸임교수,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거제대 황민우 겸임교수, 대한민국 인재상 수…
5
거제시, 2026년 면·동 순방 진행 거제시, 2026년 면·동 순방 진행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