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들의 페스티벌 '십이지신과 함께'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경삼남도와 거제시에서 주관하는 2025년 박물관⋅미술관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돼 2025년 박물관⋅미술관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 동물들의 페스티벌 – 십이지신과 함께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
해당 사업은 문화 복지의 사각지대인 거제시에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함으로써 지역민의 문화를 수용⋅확대하는 역할을 하고 지역민의 문화적 욕구를 해결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십이지신과 관련된 이야기와 특징들을 알아보고 십이지신의 얼굴 형상을 통해서 가면을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기획됐다.
특히, 체험 관련 학습 자료와 영상 등 다양한 교육 자료를 활용하여 참여자들에게 십이지신의 유래 및 특징들을 정확하게 학습하고 이를 통해 미적 감각을 향상시키는 수업과 연계하여 문화적, 예술적 접근성을 가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편, 본 프로그램은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찾아가는 체험 교실 또는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교육 영상실에서 약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사항 및 자세한 내용은 정현서 학예사(055-632-0670) 또는 홈페이지(http://www.hggmuseum.com)를 참조하면 된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