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 간호학과, 아주대병원 교수 연수로 경쟁력 강화

거제대학교(총장 박장근) 간호학과는 지난 9일 아주대학교병원에서 교수진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임상연수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의료 현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교육 과정에 반영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현장감 있는 실습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는 이주리 학과장을 포함한 간호학과 교수 6명이 참여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아주대학교병원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신입 간호사의 현장 적응 이해 ▲환자 안전사고 개선 활동 ▲감염관리 지표 및 최신 동향 ▲임상 현장의 근거기반 간호 ▲최신 의료장비 및 소모품 경향 등 실무 중심의 핵심 주제들로 구성됐다. 이어 교수진은 병원 내 주요 부서를 투어하고 부서별 실습을 진행하며 임상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주리 간호학과장은 "이번 연수는 교수진이 환자 안전과 근거기반 간호 등 실제 임상 현장의 핵심 이슈를 생생하게 체감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연수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뮬레이션 센터 활용도를 높이는 등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4년 신설된 거제대학교 간호학과는 아주대학교병원과의 긴밀한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응급 시뮬레이션 실습실 운영 등 차별화된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도권 주요 병원 취업 및 해외 간호사 면허 취득 등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며 글로벌 간호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