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낙보청기 거제센터, 지역 어르신 위해 1000만원 상당 보청기 후원

포낙보청기 거제센터, 지역 어르신 위해 1000만원 상당 보청기 후원

포낙보청기 거제센터, 지역 어르신 위해 1000만원 상당 보청기 후원

포낙보청기 거제센터(원장 김구남) 는 은빛노인통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청력 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낙보청기 거제센터는 지난 11월 10일부터 12월 29일까지 8명의 청력 검사를 진행, 이 가운데 6명의 어르신에게 약 1,000만원 상당의 맞춤형 보청기를 무상으로 후원했다.

이번 보청기 지원은 청력 저하로 인해 일상생활 의사소통에 불편을 겪고 있으나, 경제적 사정으로 보청기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은빛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 어르신을 모시고 포낙보청기 거제센터를 방문하면, 정밀 청력검사와 전문 상담을 통해 개인별 청력 상태에 맞는 보청기를 제작·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후원은 단순한 보청기 전달에 그치지 않고, 착용 후 적응 여부 점검과 지속적인 사후관리까지 포함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를 통해 청각 보완 효과를 극대화하고, 어르신들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 삶의 질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대상 보청기 무상 또는 저비용 지원 △전문적인 청력검사 및 상담 △보청기 피팅과 지속적인 사후관리 제공 등이다.

보청기를 지원받은 거제면 이○○ 어르신은 “그동안 잘 들리지 않아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는데, 이제는 말소리가 또렷하게 들려 세상과 다시 연결된 기분”이라며 “노후에 이렇게 큰 선물을 받아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구남 원장은 “청력 저하로 인해 일상의 작은 기쁨마저 놓치고 계신 어르신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컸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다시 소통하고, 더 밝은 일상을 살아가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 취약계층 난방유 후원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 취약계층 난방유 후원
2
거제원예농약종묘사 정만영 대표, 찹쌀 기부 거제원예농약종묘사 정만영 대표, 찹쌀 기부
3
창호초, 전국학교예술교육 공모전 ‘대상’ 창호초, 전국학교예술교육 공모전 ‘대상’
4
거제대 공동훈련센터, 직업능력개발 유공 포상 수상 거제대 공동훈련센터, 직업능력개발 유공 포상…
5
지역정주 위한 졸업생 역량 강화 캠프 성료 지역정주 위한 졸업생 역량 강화 캠프 성료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