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 지역 창업 인재 양성…로컬창업 챌린지 성료

거제대학교(총장 박장근)는 12월 19일부터 20일까지 경남 통영 스탠포드호텔에서 ‘2025 로컬 창업 챌린지’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창의교육혁신선도대학(SCOUT)사업과 RISE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창업 생태계와 연계된 창업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획됐다.
이번 창업캠프는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거제대학교 재학생 20여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창업 전문가의 멘토링과 실질적인 창업교육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팀워크를 강화했다.
캠프는 아이디어 발굴 워크숍, 비즈니스 모델 설계, 전문가 멘토링, 사업계획서 작성 및 고도화, IR 피칭 발표,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실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Chat GPT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 고도화와 디자인 툴 실습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 학생들은 창업 아이템 분야별로 팀을 구성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GJ창업챌린지 경진대회를 통해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심사를 통해 대상팀이 선정되었으며, 향후 인큐베이팅 프로그램과 연계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 발굴, 혁신적 창업 아이디어 도출, 사업 컨셉 및 방향 설정, 대학생의 창업 도전 의식 제고 등 실질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거제대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창업을 체험하며 실전 역량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창업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