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면 주민자치회, 자연경관 활용 사례 현장 견학

연초면 주민자치회, 자연경관 활용 사례 현장 견학

연초면 주민자치회, 자연경관 활용 사례 현장 견학

연초면 주민자치회(회장 윤정수) 회원 27명은 지난 25~26일 1박2일 일정으로 강원도 철원군과 경기도 가평군 주요 관광지를 방문해 자연경관을 지역자원으로 활용하는 선진사례를 견학했다.

이번 견학은 한 해 동안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한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원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취지로 마련됐다.

첫날에는 가평 아침고요수목원과 남이섬을 방문해 자연환경과 문화 요소를 조화롭게 결합한 관광자원 조성 사례를 살펴보았으며, 이튿날에는 철원 고석정에서 자연 절경을 관광지로 발전시킨 운영방식을 확인하고, 평화 전망대와 월정리역을 찾아 지역의 지리·역사적 특성을 관광 콘텐츠와 연결하는 방안을 살펴보았다.

주민자치회는 이번 현장 견학에서 얻은 다양한 사례를 토대로 지역의 자연·환경 자원을 활용한 지역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윤정수 주민자치회장은 “여러 지역의 다양한 사례를 보며 연초면의 가능성을 다시 생각해 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의 특색있는 주민차지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옥연 연초면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주민자치회의 역량이 한층 강화되기를 바라며, 주민자치회가 자율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주민자치 활성화에 힘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영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
2
거제시, '먹깨비'와 함께 공공배달앱 본격 운영 거제시, '먹깨비'와 함께 공공배달앱 본격 …
3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4
겨울꽃 식재로 따뜻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 겨울꽃 식재로 따뜻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
5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방문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