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 지사협 ‘소문난 맛집 아주댁 김치’ 행사 개최

아주동 지사협 ‘소문난 맛집 아주댁 김치’ 행사 개최

아주동 지사협 ‘소문난 맛집 아주댁 김치’ 행사 개최

아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문성오, 민간위원장 이덕남)는 지난 26일, 용소경로당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소문난 맛집 아주댁 김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아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아주동대, 지역 봉사자 등 약 25명이 참여해 정성 어린 김장 김치를 담갔다. 협의체는 행사에 앞서 약 일주일간 무 수확, 장보기, 재료 손질, 양념 준비 등 김장 작업을 위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했다.

이른 아침부터 용소경로당에 모여 김치를 받게 될 대상자를 떠올리며 위생과 맛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김장을 담갔다. 맛있게 만든 김치는 위원들이 직접 관내 경로당 및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50세대에 배부했다.

김치를 받은 한 어르신은 “많은 분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김치를 이렇게 받아 정말 감사드린다”며 “혼자서 밥을 챙겨 먹는 것이 쉽지 않은데 김치가 식사에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덕남 민간위원장은 “며칠 동안 정성껏 준비한 김치를 받고 기뻐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행사에 함께해 주신 위원들과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영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
2
거제시, '먹깨비'와 함께 공공배달앱 본격 운영 거제시, '먹깨비'와 함께 공공배달앱 본격 …
3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4
겨울꽃 식재로 따뜻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 겨울꽃 식재로 따뜻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
5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방문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