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대구수산물 축제 현장 지킨 특전부사관회

거제 대구수산물 축제 현장 지킨 특전부사관회

거제 대구수산물 축제 현장 지킨 특전부사관회

수십 년 이어온 지역 안전 봉사, 시민 신뢰로 답하다

거제시특전부사관회(회장 정동진)가 지난 10일 장목면 외포항 일원에서 열린 제18회 거제 대구수산물 축제 현장에서 안전요원으로 활동하며 축제 운영을 뒷받침했다.

이날 특전부사관회 회원들은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과 시민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주요 동선과 혼잡 구간에 배치돼 인파 관리와 사고 예방 활동을 펼쳤다. 질서 유지와 현장 대응에 집중한 회원들의 활동은 축제 전반의 안정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거제시특전부사관회는 일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수십 년간 지역 사회에서 꾸준한 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단체다. 매년 여름철이면 해수욕장과 연안에서 수상안전요원으로 나서 인명 사고 예방에 힘써왔으며, 수중정화 활동을 통해 거제 해양 환경 보전에도 기여해 왔다.

각종 지역 축제와 행사에서도 특전부사관회는 자발적으로 안전 지원에 참여하며 시민들의 보이지 않는 안전망 역할을 맡아왔다. 군 복무 시절 쌓은 경험과 조직력을 바탕으로 한 현장 대응력은 지역 사회에서 높은 신뢰로 이어지고 있다.

정동진 회장은 “지역 행사는 시민 모두의 축제인 만큼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앞으로도 거제시특전부사관회는 지역을 위한 봉사와 책임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삼성重,국내 중소 조선과 상생협력 이어간다 삼성重,국내 중소 조선과 상생협력 이어간다
2
제12회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료 제12회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봉사자의 날 기…
3
연초면, 산불대비 진화훈련 연초면, 산불대비 진화훈련
4
음식점 ‘삼겹살묵자’, 장애인복지관 후원금 전달 음식점 ‘삼겹살묵자’, 장애인복지관 후원금 …
5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