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 조리제빵과 베이킹클럽 ‘사랑의 빵’ 나눔

거제대 조리제빵과 베이킹클럽 ‘사랑의 빵’ 나눔

거제대 조리제빵과 베이킹클럽 ‘사랑의 빵’ 나눔

거제대학교(총장 박장근) 조리제빵과 특수교육대상트랙 ‘베이킹클럽(지도교수 마은경)’은 2일 삼밭협동조합이 주관한 「제2회 어르신 경로잔치」에 당근 머핀 600개를 직접 만들어 기부하며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베이킹클럽 학생들은 수업에서 익힌 제빵 기술을 바탕으로 반죽·굽기·냉각·포장 등 전 과정을 협업으로 진행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전공 실무 역량을 현장에 적용하는 동시에, 나눔의 가치를 몸소 체험하는 교육적 성과를 거뒀다.

마은경 지도교수는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이 전공 실무 능력을 사회적 나눔으로 확장한 의미 있는 사례”라며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자신의 기술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자립 역량을 높일 수 있었던 중요한 교육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반죽하고 굽는 과정을 통해 기술을 배우는 동시에, 완성품을 전달하는 순간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배움을 통해 성장한 나의 기술로 더 많은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거제대학교는 2025 RISE사업의 일환으로 현장형·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학생들이 교과에서 배운 전문 기술을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조리제빵과 특수교육대상트랙은 제과제빵 및 바리스타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자립과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수준에 맞춘 맞춤형 지도를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영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
2
2025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성료 2025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성료
3
능포동주민자치회 복지분과, 따뜻한 나눔 실천 능포동주민자치회 복지분과, 따뜻한 나눔 실천
4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교육’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교육’
5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