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가정상담센터, 평등한 명절보내기 캠페인

거제가정상담센터, 평등한 명절보내기 캠페인

거제가정상담센터, 평등한 명절보내기 캠페인

거제가정상담센터(센터장 임귀숙)는 13일 설 명절을 맞아 고현 재래시장에서 ‘가정폭력없는 평등한 명절 보내기’를 위한 시민 캠페인을 했다.

이번 캠페인은‘함께 준비하고 함께 쉬는 평등한 명절’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덕담은 따뜻하게, 잔소리는 쉿! △고마웠어! 수고했어! 따뜻한 말 한마디 △설거지 당번은 가위바위보! △공평하게 전 부치기? 나도 선수! △나만의 휴식 시간도 챙겨주기 등 명절에 함께 할 수 있는 실천 활동을 소개했고, 장바구니를 전달하며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임귀숙 센터장은 “명절에는 가정폭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시기인 만큼, 가족들의 적극적인 배려와 존중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고정된 성 역할의 경계를 없애고 성평등한 가족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장승포동 지사협, 새해 첫 회의 장승포동 지사협, 새해 첫 회의
2
한화오션 사내협력사협의회, 안전 일터 구축·생산성 향상 적… 한화오션 사내협력사협의회, 안전 일터 구축·…
3
농식품 프랑스 수출 협약식 및 수출상담회 농식품 프랑스 수출 협약식 및 수출상담회
4
가족센터, 제1기 홍보 서포터즈단 모집 가족센터, 제1기 홍보 서포터즈단 모집
5
이기적 본능을 이기는 ‘협력의 과학’...사회적경제의 길을… 이기적 본능을 이기는 ‘협력의 과학’...사…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