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가정상담센터, 여성폭력 예방 캠페인

거제가정상담센터, 여성폭력 예방 캠페인

거제가정상담센터, 여성폭력 예방 캠페인

거제가정상담센터(임귀숙 센터장)는 지난 24일 ‘여성폭력추방주간(2025. 11. 25. ~ 12. 1.)’을 맞아 거제면 장터에서 여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성폭력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사회 전반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고령화로 인해 폭력피해 예방 정보가 충분히 전달되지 못하는 면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현장에서 직접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상담센터 관계자들은 장터를 찾은 시민들과 상인들에게 따뜻한 차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여성폭력 예방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홍보물품과 리플릿을 배포하며, 피해 발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안내 및 대응 방법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임귀숙 거제가정상담센터장은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여성폭력 문제를 자신의 일처럼 인식하고 관심을 가질 때 비로소 안전한 공동체가 만들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정보 접근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면 지역을 중심으로 맞춤형 예방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가정상담센터는 이번 캠페인 외에도 거제시 다목적전광판을 통해 젠더폭력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영상을 송출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여성폭력 예방 활동과 인식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영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
2
거제시, '먹깨비'와 함께 공공배달앱 본격 운영 거제시, '먹깨비'와 함께 공공배달앱 본격 …
3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4
겨울꽃 식재로 따뜻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 겨울꽃 식재로 따뜻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
5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방문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