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발급‧배송기사 사칭’ 보이스피싱 주의보!

‘카드 발급‧배송기사 사칭’ 보이스피싱 주의보!

‘카드 발급‧배송기사 사칭’ 보이스피싱 주의보!

거제경찰서(서장 김상호)는 25일, 거제시 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및 노쇼(No-show) 예방 홍보 캠페인 을 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관내에서 발생한 ‘카드발급, 배송기사 위장 보이스피싱 주의’ 사례를 공유하며,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고 최근 유행하는 보이스피싱 수법에 대한 예방 홍보활동으로 진행했다.

특히, 카드발급 배송기사 위장 보이스피싱은 신청하지 않은 카드 배송기사로부터의 연락으로 시작해 가짜 고객센터 연결, 악성앱 설치 유도 등의 수법을 통해 피해를 입히는 보이스피싱 범죄이다.

거제경찰서장은 시민들에게 ‘카드 사고 예방팀’ ‘금융감독원’ ‘한국소비자원’ ‘검사’ ‘경찰’ 등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출처가 불분명한 앱설치를 유도하는 전화는 무조건 끊어야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거제경찰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보이스피싱으로 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새로운 보이스피싱 수법 홍보 등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과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영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
2
거제시, '먹깨비'와 함께 공공배달앱 본격 운영 거제시, '먹깨비'와 함께 공공배달앱 본격 …
3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4
겨울꽃 식재로 따뜻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 겨울꽃 식재로 따뜻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
5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방문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