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거제시는 6일 시청 부시장실에서 민기식 부시장을 주재로 하수도 준설업체 대표 3명과 상하수도과장, 팀장. 담당 주무관 등 7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작업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하수도 준설작업의 안전 관리 수준을 한층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작업 전 안전점검 철저 ▲비상상황 대응체계 확립 ▲근로자 보호장비 착용 강화 ▲유해가스 측정 및 환기절차 준수 등 구체적인 안전수칙을 공유하고, 현장의 애로사항과 개선의견을 청취했다.

민기식 부시장은 “하수도 준설작업은 밀폐공간에서 진행되는 만큼 사소한 부주의가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시와 업체가 함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작업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강조했다.

거제시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정기적인 현장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준설작업자 대상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영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
2
거제시, '먹깨비'와 함께 공공배달앱 본격 운영 거제시, '먹깨비'와 함께 공공배달앱 본격 …
3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4
겨울꽃 식재로 따뜻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 겨울꽃 식재로 따뜻하고 쾌적한 보행환경 조성
5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방문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