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마을주거환경 자율정비사업 추진

설맞이 마을주거환경 자율정비사업 추진

설맞이 마을주거환경 자율정비사업 추진

대한노인회 거제시지회 둔덕분회(분회장 김철우)는 2026년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마을주거환경 자율정비사업을 추진하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나섰다.

둔덕면 20개 마을의 노인회원으로 구성된 노인회가 중심이 되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을 곳곳의 생활 쓰레기 수거, 방치된 폐기물 정리, 주변 환경 정비 등 정화 활동을 했다.

특히 이번 활동은 행정 주도가 아닌 회원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으며, 설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마을 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김철우 분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가족과 이웃들을 반갑게 맞이하고자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환경 정비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율 정비 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살기 좋은 마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대성 둔덕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마을을 위해 기꺼이 나서주신 노인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행정에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장승포동 지사협, 새해 첫 회의 장승포동 지사협, 새해 첫 회의
2
한화오션 사내협력사협의회, 안전 일터 구축·생산성 향상 적… 한화오션 사내협력사협의회, 안전 일터 구축·…
3
농식품 프랑스 수출 협약식 및 수출상담회 농식품 프랑스 수출 협약식 및 수출상담회
4
가족센터, 제1기 홍보 서포터즈단 모집 가족센터, 제1기 홍보 서포터즈단 모집
5
이기적 본능을 이기는 ‘협력의 과학’...사회적경제의 길을… 이기적 본능을 이기는 ‘협력의 과학’...사…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