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운면, 화목보일러 현장 점검 강화

일운면, 화목보일러 현장 점검 강화

일운면, 화목보일러 현장 점검 강화

일운면(면장 이하준)은 4일, 지난달 27일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관내 화목보일러 사용 농가를 대상으로 긴급 안전 점검 및 현장 계도 활동을 했다.

이번 점검은 건조한 기후와 강풍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최고조에 달함에 따라, 산림 인접 지역의 주요 화재 원인 중 하나인 화목보일러의 안전 관리 실태를 재점검하고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하준 일운면장은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농가를 직접 방문, 보일러 주변 인화 물질 방치 여부, 연통 청소 상태, 재 처리 방식 등을 면밀히 살폈다. 특히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수칙을 안내하며 산림 인접지에서의 불법 소각 행위 근절을 위한 홍보 활동을 병행했다.

일운면은 이전부터 지속적인 예찰 활동을 이어왔으나, 위기경보 격상 이후 점검 주기를 단축하고 취약 가구를 집중 관리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 체계를 한층 강화하여 운영 중이다.

이하준 면장은 “산불 예방을 위해 현장을 꾸준히 확인해왔지만, 위기경보가 격상된 만큼 더욱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시기”라며 “사소한 방심이 대형 화재로 이어지지 않도록 상시 점검과 홍보에 총력을 다해 산불 없는 안전한 일운면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거제시,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참배 거제시, 병오년 새해 맞아 신년참배
2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거제시, 2026년 시무식 개최
3
동신농약 박일자 대표, 사등면에 100만원 기부 동신농약 박일자 대표, 사등면에 100만원 …
4
거제시, 2026년 면·동 순방 진행 거제시, 2026년 면·동 순방 진행
5
수양동자율방재단, 산불예방 및 신년기원제 수양동자율방재단, 산불예방 및 신년기원제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