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공연을 ‘착한 관람료’로 성공적 개최

좋은 공연을 ‘착한 관람료’로 성공적 개최

좋은 공연을 ‘착한 관람료’로 성공적 개최

“수준 높은 공연을 이 가격에 관람하다니, 너무 좋았어요!” 두 편의 발레 공연이 많은 시민의 호응 속에 성대하게 막을 내렸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이 지난 9월 19일과 10월 28일에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사업」의 일환으로 국비 1억 2천 여 만 원을 지원받아 개최한 발레 공연 《백조의 호수》와 《지젤》에 대한 지역의 반응이 뜨겁다.

발레를 처음 감상하는 어린이도 쉽게 관람할 수 있는 동화 발레 《백조의 호수》는 가족 단위 관람객의 입소문으로 전석 매진을 기록했으며 정통 발레 《지젤》은 지역의 숨은 발레 매니아들을 이끌어내 객석 가득 채워 지역 문화예술계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번 공연을 관람했던 한 시민은 “올해 거제문화예술회관의 공연이 다양하게 바뀐 것이 너무 만족스럽다”면서 “앞으로 문화생활이 힘든 거제에서 다양한 공연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공연장을 찾은 많은 시민들은 지역 내 문화 갈증을 대변하듯 한 목소리로 “자주 이런 공연을 착한 관람료로 만날 수 있게 해달라”라고 요구했다.

한편, 지난 9월 19일(금)에 열린 동화 발레 《백조의 호수》와 발레 《지젤》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비를 지원 받아 마련되었으며,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고 거제시문화예술재단과 발레에스티피협동조합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영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
2
변광용 시장, 수능 시험장 찾아 수험생 응원 변광용 시장, 수능 시험장 찾아 수험생 응원
3
이·통장 맞춤형 탄소중립 교육 진행 이·통장 맞춤형 탄소중립 교육 진행
4
일운면,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단속 캠페인 일운면,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단속 캠페…
5
농업인 복지부터 해양·축산·스마트농업까지 꼼꼼히 점검 농업인 복지부터 해양·축산·스마트농업까지 꼼…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