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풍 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전기풍 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전기풍 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경남도의회 전기풍 의원(국민의힘, 거제2)은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이행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원이 선거 과정에서 제시한 공약이 실제 의정활동을 통해 얼마나 충실히 이행되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상으로, 공약 실천성과 정책 성과를 중심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치는 권위 있는 평가 제도다.

특히, 공약이행 분야는 ▲선거공보에 제시된 공약의 이행 완료도 ▲공약 추진 과정에서의 주민 소통 노력 ▲주민 참여를 통한 정책 실현 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번 2025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광역지방의원 공약이행 분야 수상자는 전국 10명에 불과하며, 이 중 최우수상은 단 5명만 선정됐다. 전 의원은 선거 당시 주민과 약속한 공약을 책임있게 이행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 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공약은 주민과의 약속인 만큼 말이 아닌 결과로 증명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의정활동에 임해왔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연결하고 주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전 의원은 2020년부터 2025년까지 공약이행 분야 최우수상을 연속적으로 수상한 데 이어 올해까지 총 8차례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하며, 공약 이행의 지속성과 책임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삼성重,국내 중소 조선과 상생협력 이어간다 삼성重,국내 중소 조선과 상생협력 이어간다
2
제12회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봉사자의 날 기념식 성료 제12회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봉사자의 날 기…
3
연초면, 산불대비 진화훈련 연초면, 산불대비 진화훈련
4
음식점 ‘삼겹살묵자’, 장애인복지관 후원금 전달 음식점 ‘삼겹살묵자’, 장애인복지관 후원금 …
5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