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관광서포터즈’ 시민 중심 콘텐츠 정착

‘시니어관광서포터즈’ 시민 중심 콘텐츠 정착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에서 제공하는 시민 참여형 해설 서비스 ‘시니어관광서포터즈’가 지역 어르신의 사회 참여 기회를 넓히고, 방문객의 전시 관람 이해도를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는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의 시니어관광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오는 10월 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앞서 2022년 시작된 시니어관광서포터즈는 은퇴한 지역 어르신들이 해설사로 참여해 관람객에게 더 친근하고 생활 밀착형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해설사는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양성·지원하며,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주요 전시관에 상주해 관람객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이어가고 있다. 공사는 상반기 자체 평가를 거쳐 해설 인력 운영 체계와 콘텐츠 구성 등 전반적인 운영 내용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 프로그램을 보완했다. 특히 관람객 흐름에 맞춘 인력 배치와 해설 품질 개선에 주력해 운영 안정성과 전문성을 높였다. 시니어관광서포터즈는 매주 월·수·목·금요일(공휴일 제외), 주 4일간 활동한다. 

지영배 사장은 “시니어관광서포터즈는 단순한 해설 지원을 넘어 지역 어르신의 사회 참여 기회를 넓히고, 전시 관람 만족도를 높이는 공공형 프로그램”이라며 “지역민과 함께 만드는 시민 중심의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은 거제를 대표하는 평화·역사 교육 공간으로, 공사는 이곳을 문화 관광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변광용 시장, 한화 임단협 잠정 합의 ‘환영’ 변광용 시장, 한화 임단협 잠정 합의 ‘환영…
2
‘1회용품 전담 홍보반’ 한시 운영 ‘1회용품 전담 홍보반’ 한시 운영
3
여름철 수난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 여름철 수난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
4
초등학생들, 거제소방서에 감사 편지 초등학생들, 거제소방서에 감사 편지
5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난방) 신청접수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난방) 신청접수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