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 2025년 거제시 진로체험박람회 참여

거제대학교(총장 박장근)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0월 30일 관내 중학교 1학년 3,047명을 대상으로 한 ‘2025년 거제시 진로체험박람회’에 참여해 진로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거제시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학문과 직업 세계를 실질적으로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거제대학교는 유아교육과의 ‘나만의 꽃 키링 만들기’, 사회복지과의 ‘틀을 깨는 상상, 나만의 길 탐색하기’, 간호학과의 ‘간호사 진로체험/미래의 간호사되기’. 전기공학과의 ‘LED손전등만들기’, 기계공학과의 ‘드론조종체험’과 ‘3D프린팅 체험’의 5개학과 6개 진로체험부스를 운영하며 교직원 및 학생 40여명이 참여해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이끌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에 관심이 있는 분야를 거제대학교 학과 체험을 통해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권정선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거제시 진로 체험박람회에 우리 대학 여러 학과가 함께 참여하며 지역 내에 유일한 대학으로서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학문과 직업 세계를 체험하면서 자신의 적성과 관심사를 탐색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지역 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교육 기회를 확대하며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