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봄학교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성료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상)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관내 늘봄학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 업무 담당자들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심리·정서적 안정 및 재충전의 기회를 갖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첫째 날인 8일에는 초등 돌봄 전담사와 방과후학교 실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늘봄학교의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을 위한 청렴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경청과 질문을 통한 상호 존중의 대화'를 주제로 한 연수는 업무 관계자 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기여했다.
둘째 날인 9일에는 중등학교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간접적으로 경험했다. 이는 학생 중심의 방과후 프로그램 기획에 대한 담당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이어서 진행된 업무 소통 협의회에서는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업무 추진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늘봄학교 관계자들에게 업무 추진에 필요한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고, 동시에 서로 소통하며 심리적 안정을 얻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늘봄학교가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늘봄학교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