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 「내 손에 잡(JOB)은 미래」 개최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우성기)은 오는 9월 11일(목) 13시부터 16시 30분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2025 장애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 ‘내 손에 잡(JOB)은 미래’」를 주최·주관한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내 장애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거제대학교와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이 협력기관으로 함께 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 내 중·고등학교 재학 장애청소년 250여 명이 참여한다.
▲사무행정보조 ▲제조업 ▲바리스타 ▲섬유제품생산 ▲식물재배관리원 ▲요양보호사 보조 ▲제과제빵사 ▲유튜브 크리에이터 ▲발달장애인 도그워커 등 17개 직무 중심의 진로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챗GPT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컨설팅 ▲프레디저 카드 및 퍼스널컬러 진단을 활용한 진로상담 등 진로상담 및 탐색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참여 청소년들은 단순한 직업 정보 습득을 넘어, 실제 직무 중심의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탐색하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 방향을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장애인 고용 지원 및 취업 서비스 안내 ▲장애인일자리사업 홍보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되며, 진로 이벤트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박람회 참여 효과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장애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실제 직무 경험이 쌓여 미래의 꿈을 키워가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 장애청소년 진로직업박람회」는 각 학교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았으며,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 055-636-4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