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 풍선아트 재능나눔활동 진행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규) 산하기관인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시설장 김윤정)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너와나, 우리의 슬기로운 노후생활」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첫 번째 재능나눔활동을 지난 12일 거제백병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어르신들의 재능나눔활동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가 경상남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중앙노인돌봄지원기관(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공모사업을 통해 노인이 주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획공모사업의 일환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15명의 어르신들은 지난 6월부터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 월2회 취미배움지원으로 풍선아트를 배워왔으며, 그간의 성과를 확인하고 다른 세대에게 배움을 나눔하는 기회를 거제백병원 환우들과 함께 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배운 것을 남과 나눌 수 있어 행복하다"고 전했다. 어르신들이 만든 풍선아트작품을 받은 환우들은 어르신들에게 "대단하다. 멋지다"고 화답했다.
김윤정 시설장은 “어르신들의 이러한 활동이 돌봄의 대상으로만 여겨지는 노인에 대한 인식을 변화와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서 재능기부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는 다양한 돌봄방법 시도를 통해 어르신의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년 생활을 보내고, 어르신들의 재능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위 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이 있을 경우,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055-638-2111)로 연락하면 된다.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