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 청소년자원봉사 체험교육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규) 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창호)는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 체험교육을 운영하며 지역 청소년 186명이 참여한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을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가치와 실천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자원봉사의 기본 이해와 올바른 태도 교육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다양한 현장에서의 건강·환경·교육·윤리·문화예술·봉사 실천 등 테마 별로 이해하고, 만들고 실천하는 청소년 맞춤 자원봉사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형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었다.
특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다양한 재능기부자로 인하여 여러 가지 체험의 기회를 가지며 발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면서 "봉사활동이 어렵거나 딱딱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즐겁고 보람 있었다"고 지속적인 참여 의지를 밝혔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체험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와 주제를 아우르는 체험 중심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