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복지관, 중복맞이 행사 성료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예진성)은 지난 30일, 중복을 맞아 복지관 무료경로식당과 야외 공간에서 지역 어르신 약 5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프로젝트; 여름아 부탁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철을 견디는 어르신들에게 활력과 정서적 위안을 전하고, 사회적 고립감을 완화하기 위한 의미 있는 기획으로 준비됐다.
행사의 첫 순서로는 복지관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장각삼계탕’ 특식 제공이 이뤄졌다. 어르신들은 풍성한 식사를 나누며 기운을 북돋고, 정겨운 대화 속에서 여름의 무더위를 잠시 잊었다.
또한 행사장에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즐거움을 위한 체험 부스들이 함께 운영됐다.
치매검진 부스에서는 거제시 치매안심센터가 인지건강 체크와 상담을 진행했고, 음료 나눔 부스에선 시원한 여름 음료가 제공됐다. 뽑기 이벤트 부스는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안기며 현장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들었으며, 동방신통부부한의원이 준비한 부채나눔과 함께 사전연명의료의향서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바캉스 포토존’이었다. 휴가를 떠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복지관이 야외에 마련한 포토존은 해변, 파라솔, 튜브 등 여름 바캉스 분위기를 살려 어르신들이 사진을 찍으며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행사를 위해 지역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졌다. 복지관 운영위원장이며 ㈜엔에스텍 김노성 대표의 수박과 옥포동 허수임 미용실의 음료지원으로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예진성 관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수많은 후원자들과 하자하자봉사단 그리고 개인봉사단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행사가 진행될 수 있었으며, 단순한 식사 제공이 아닌, 어르신들이 웃고 즐기며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마련한 통합복지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다”고 전했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 무료경로식당은 65세이상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중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옥포종합사회복지관으로 후원을 원하시는 분들은 ☎ 055-680-7002으로 문의하시면 된다.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