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관광개발공사, 산청 수해 복구 지원

해양관광개발공사, 산청 수해 복구 지원

해양관광개발공사, 산청 수해 복구 지원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이하 공사)가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본 경남 산청군을 찾아 수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지영배 사장과 이종진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공사 임직원 35명은 지난 30일 침수 피해가 심각한 산청군 한 농가 주택을 방문해 토사 제거, 생활 폐기물 분리 배출, 침수 공간 정비 등 봉사 활동을 펼쳤다.

노부부가 거주하는 이 주택은 침수로 집안 곳곳이 진흙과 오염물로 뒤덮인 상태라 자체 복구는 엄두도 내기 힘든 상황이었다.

공사는 자원봉사 참여 인원을 분산 배치해 효과적으로 침수 피해를 정리하는 데 힘썼고, 무더위에 너나없이 구슬땀을 흘렸다.

지영배 사장은 “현장을 직접 보니 피해 지역 주민들의 어려움이 더욱 가슴에 와닿는다”며 “수해 현장이 속히 복구돼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종진 노조위원장은 “노사가 함께하는 상생 공헌 활동을 위해 노조에서는 봉사 활동뿐 아니라 재난 대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단순 일회성 지원을 넘어 재난 취약 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변광용 시장, 면·동 현안청취 반환점 돌아 변광용 시장, 면·동 현안청취 반환점 돌아
2
'언젠가는 슬기로울 방학생활' 운영 '언젠가는 슬기로울 방학생활' 운영
3
거제식물원, 8월 가드닝데이 ‘마리모 집 만들기’ 운영 거제식물원, 8월 가드닝데이 ‘마리모 집 만…
4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ESG 경영 실천 강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ESG 경영 실천 강화
5
가족센터,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진행 가족센터,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 진행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