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통합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기획공모 선정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규) 산하기관인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시설장 김윤정)는 중앙노인돌봄지원기관(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공모한 2025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기획공모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센터는 노인이 주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확산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공모에 독거노인의 맞춤형 건강증진 및 주도적 생활지원을 위한 「너와 나, 우리의 슬기로운 노후생활」 프로그램을 기획, 경상남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너와 나, 우리의 슬기로운 노후생활」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6월부터 6개월간 월 2회 독거노인에게 맞춤형 취미배움지원으로 풍선아트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배운 내용을 다른 세대에게 나누는 동아리활동지원으로 작품 전시회 및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첫 프로그램에 참여한 노인들은 "강사님의 강의를 따라 하다보니 작품이 완성되는 것을 보니 뿌듯하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과 성실하게 참여하고자 하는 포부를 드러냈다.
김윤정 시설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분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 되었으며, 장기적으로 정신 건강과 사회적 교류를 증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