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봉사 DAY’ 9월 프로그램 운영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규) 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창호)는 20일 청소년 주말 자원봉사 프로그램 『주말엔 봉사 DAY』를 운영했다.
9월 프로그램은 ‘내 주변은 내가 지킨다’라는 주제로 장평동 포로수용소 잔존 유적지(보급창고)에 대한 역사 해설도 듣고 환경도 지키는 플로킹 활동으로 진행됐다. 역사 해설에는 유은렬 봉사하는 선생님이 도움을 줬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평소 다녔던 곳이 역사 관련 유적지였다는 사실에 놀랐다. 도시 미관을 깨끗이 가꾸어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일로 보람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 지역의 역사도 알 수 있었고, 플로킹도 같이해서 뿌듯하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이 꾸준한 봉사활동 참여 활성화를 목적으로 방학을 제외한 학기 중에 주말엔 봉사 DAY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들은 학교생활의 제한을 받기 때문에 폭넓은 봉사활동을 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뒤따른다. 그럼에도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을 권장하는 건 자원봉사가 많은 것을 체험적으로 알 수 있는 기회제공을 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