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수선박 등 연이은 해상사고 긴급대응

침수선박 등 연이은 해상사고 긴급대응

침수선박 등 연이은 해상사고 긴급대응

통영해양경찰서(서장 박현용)는 4일 오전 5시 53분경 거제시 내도 북서방 약 1.2km 해상에서 낚시어선 A호(9.77톤, 거제선적, 승선원 15명)가 암초에 부딪혀 침수중이라는 신고를 접수받고 긴급구조에 나섰다.

통영해경은 A호가 자력으로 구조라항에 입항하는 것을 확인하고 연안구조정을 긴급 이동시켰으며, A호 피해사항 확인결과 충돌로 인해 승객 2명이 허리통증을 호소하여 병원으로 이송했다.

또한 선내 침수로 구조대원이 입수 후 선저 확인결과 선수 부위에 파공개소 2곳을 발견, 임시 봉쇄작업을 하고 선실 등 침수된 곳에는 배수작업을 했다.

이후 A호는 수리를 위해 통영시 소재 조선소로 이동됐고, 도착시까지 경찰관 2명이 승선해 배수작업 실시 및 연안구조정 근접 안전관리로 무사히 입항했다.

A호는 낚시를 마치고 거제 구조라항 인근에서 낚시포인트 확인 중 암초에 부딪혀 침수가 발생하자 선장이 신고한 것이다.

앞서 3일(화) 오후 17시 31분경에는 거제시 근포항 인근 해상에서 갑자기 모터보트 B호(1.13톤, 승선원 3명)에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대응에 나섰다.

현장에 도착한 통영해경은 B호를 확인하고 자체보유중인 어선 시동용 보조배터리를 이용해 여러번의 시도 끝에 시동을 걸었고, B호는 자력으로 거제 가배항에 안전하게 입항했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통영해경은 여름철을 맞아 바다를 찾는 레저객이 증가함에 따라 긴급상황에 대비하여 즉응태세를 확립하고, 신속한 대응으로 국민들이 안전한 바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제8회 위안부 기림의 날 행사 성료 제8회 위안부 기림의 날 행사 성료
2
거제 30인의 아빠단, 여름 물놀이 프로그램 진행 거제 30인의 아빠단, 여름 물놀이 프로그램…
3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학 심리검사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학 심리검사 프로그램 …
4
플라워테라피 ‘나에게 주는 선물’ 진행 플라워테라피 ‘나에게 주는 선물’ 진행
5
바다와 함께하는 바다수영 체험활동 성료 바다와 함께하는 바다수영 체험활동 성료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