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거제시지부 '가족독서 한마당' 성료

새마을문고거제시지부(회장 신종엽)는 지난 8일,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가족독서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 사회의 독서 문화 증진과 가족 단위 참여 기회 제공을 목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300여 명의 거제 시민이 참여해 책과 함께하는 따뜻한 가을 주말을 보냈다.
이번 가족독서 한마당은 문고의 한 해 사업을 총망라하는 16가지 다채로운 부스 운영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가족 모두가 지식의 향연에 빠져들 수 있었던 독서 퀴즈,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 보물찾기, 그리고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인 알뜰도서교환시장 등이 운영됐다. 이 외에도 마술 공연과 다양한 체험 활동이 어우러져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신종엽 새마을문고거제시지부 회장은 "책은 가족 구성원들을 이어주는 소중한 다리이며, 독서를 통해 얻는 지혜는 우리 사회를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며, "이번 행사가 많은 가족들에게 책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고, 지역 사회에 책 읽는 문화가 확산되는 데 기여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새마을문고거제시지부는 지역민의 삶에 독서의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더욱 유익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