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지혜의바다도서관 설립 주민 설명회 개최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민)은 10일 동부면참살이센터 3층 다목적홀에서 지역민, 학부모, 관계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칭)경상남도교육청 거제지혜의바다도서관 설립 주민(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학부모) 설명회는 거제지혜의바다도서관의 설립개요 및 건축기획(안)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거제지혜의바다도서관은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현재 휴원 중인 거제학동학생야영수련원(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551번지)을 재활용, 연면적 2520㎡의 지상4층 규모로 조성되며, 시민들의 일상 속 휴식이 되고 자연, 문화, 관광자원과 어우러져 지역의 활력이 되는 특색도서관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박정민 교육장은 “지역의 공공도서관은 단순한 독서 공간을 넘어 문화, 휴식, 체험이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제지혜의바다도서관을 거제의 지역적 특색을 살려 천혜 자연 환경 속 휴식과 이색 체험이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설립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칭)경상남도교육청 거제지혜의바다 도서관은 2025년 하반기 문체부 설립 타당성 사전평가를 거쳐 2026년 재정투자심사, 2027~28년 공사 및 개관준비를 하여 2029년 1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