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겨울철 제설대책 본격 가동

거제시, 겨울철 제설대책 본격 가동

거제시, 겨울철 제설대책 본격 가동

거제시는 11월 15일부터 2026년 3월 15일까지를 겨울철 자연재난(한파·대설)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사전 대비 기간을 운영해 제설 준비 태세를 점검하고 대응체계를 완비했다고 밝혔다.

시는 적설 및 결빙 등 겨울철 도로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제설 인력·장비·자재를 점검하고, 상습 결빙구간에 현수막과 제설함을 설치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또한 관내 18개 면·동 직원을 대상으로 제설업무 수행요령 및 소형 제설제 살포기 운용 교육을 실시해, 각 지역별 제설 담당 구역과 임무를 명확히 하고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했다.

거제시는 강설량이 적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제설제의 ‘적기 살포’가 핵심 대응 전략이라 판단, 올해 1월 각 면·동에 소형 제설제 살포기 18대를 배부했다. 이는 주요 도로뿐만 아니라 학교, 병원, 버스 노선 등 취약 집산도로와 이면도로의 초동 제설 능력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한 조치다.

시 관계자는 “면·동 직원들의 신속한 초동 제설은 시민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업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제설 사각지대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 여러분께서도 강설 시 대중교통 이용과 결빙 구간 운전에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거제시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결빙 순찰을 강화하고, 겨울철 제설대책 기간 동안 철저한 대응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켜나갈 방침이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직장인을 위한 건강충전 홍보관 호응 직장인을 위한 건강충전 홍보관 호응
2
상문동, 국화로 물든 화려한 꽃길 오픈 상문동, 국화로 물든 화려한 꽃길 오픈
3
유기질 비료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유기질 비료 지원 사업 신청 접수
4
하청면 사환마을 주민들 ‘내 동네는 내가 청소하기!’ 하청면 사환마을 주민들 ‘내 동네는 내가 청…
5
장승포동 자율방재단, 산불 예방 및 환경 정화 캠페인 장승포동 자율방재단, 산불 예방 및 환경 정…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