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대 조선소에서 ‘찾아가는 에코 거제’ 운영

양대 조선소에서 ‘찾아가는 에코 거제’ 운영

양대 조선소에서 ‘찾아가는 에코 거제’ 운영

거제시는 양대조선소에 ‘찾아가는 에코(ECO)거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1월 18일과 19일은 삼성중공업에서, 26일과 27일은 한화오션에서 각각 이틀간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 시간은 매일 11시부터 13시까지이며, 직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식당 인근 등 편리한 위치에서 진행된다.

‘찾아가는 에코(ECO)거제’는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부스를 운영하여 각종 환경행사를 추진하는 활동이다. 거제시는 ‘폐건전지 집중수거’와 함께 ‘1회용품 없는 거제시 조성 실천서약’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폐전지는 실생활에서 널리 쓰이고 있으나 리튬·납 등 환경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처리되지 않으면 환경오염이 발생할 수 있다. 리튬2차 전지 등의 경우 화재 위험도 있기 때문에 가정, 사무실 등에 방치되어 있는 건전지를 제때 수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거제시에서는 ‘찾아가는 에코(ECO)거제’캠페인을 통해 사무실과 직원들의 가정에 방치된 폐건전지를 수거하며, 폐건전지를 가져오는 경우 0.5kg당 10L 종량제 봉투 1장으로 교환하는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정운 환경녹지국장은 “깨끗한 거제시를 위해서는 1회용품을 줄이고 재활용에 동참하는 시민들의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소로 직접 찾아가 탄소중립을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영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
2
상문동, 2025 산불방지의 거리 조성 상문동, 2025 산불방지의 거리 조성
3
이·통장 맞춤형 탄소중립 교육 진행 이·통장 맞춤형 탄소중립 교육 진행
4
거제면 지사협 ‘탄소중립’ 우리함께 실천해요! 거제면 지사협 ‘탄소중립’ 우리함께 실천해요…
5
농업인 복지부터 해양·축산·스마트농업까지 꼼꼼히 점검 농업인 복지부터 해양·축산·스마트농업까지 꼼…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