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에게 요실금 치료비 지원

6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에게 요실금 치료비 지원

60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에게 요실금 치료비 지원

거제시 보건소

 

거제시는 관내 60세 이상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요실금 치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요실금 치료 지원사업은 2025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대표적 노인성 질환인 요실금에 대한 치료비용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지원 항목에는 요실금 검사비, 약제비, 물리치료비, 수술비 등으로 연 최대 1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단, 실손보험이나 타 기관의 지원을 받은 비용은 중복 지원이 불가하다.

지원 대상은 치료일 기준 거제시에 주소를 둔 60세 이상이며, 의료기관에서 요실금으로 진단을 받고 의료비를 지출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이 대상이다.

대상자는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지참해 보건소에 방문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2025년 1월 이후 요실금 관련 지출한 치료비도 소급해서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빠른 신청을 권장한다.

김영실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적기에 요실금 치료를 받아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영 ‘하반기 1회용품 사용억제 홍보 전담반’ 운…
2
2025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성료 2025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성료
3
능포동주민자치회 복지분과, 따뜻한 나눔 실천 능포동주민자치회 복지분과, 따뜻한 나눔 실천
4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거제시 하수도 준설현장, 안전사고 제로 도전…
5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교육’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교육’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