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민 의원, 장목예중 감사패 받아

김선민 의원, 장목예중 감사패 받아

김선민 의원, 장목예중 감사패 받아

거제시의회 김선민 의원(국민의힘, 고현·장평·수양)은 지난 27일 장목예술중학교(교장 박상욱)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장목예술중학교 기숙사 ‘예낙원(藝樂園)’ 개관을 맞아 그간 지역 교육환경 개선과 학교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된 것이다.

장목예술중학교 관계자(교장 박상욱, 발전위원장 김점수)는 감사패를 통해 “학교의 비전에 동행해주신 귀하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리며, 거제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해주신 뜻을 기리고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김선민 의원은 “교육은 교실 안에서만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생활과 배움이 균형을 이루는 환경 속에서도 그 힘을 발휘한다”며, “학생들이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드는 일은 거제시와 교육당국이 함께 책임져야 할 의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숙사 생활을 병행하는 학생들에 대해 “더 세심한 배려와 행정적 뒷받침이 필요하다”며, “거제시와 경남도교육청의 지원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지난 제253회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에서, 거제 관내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한 기숙사비 지원 필요성에 대해 의원 다수의 공감과 지지가 있었다”며, “학교의 설립 취지에 맞는 인재 양성과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에도 힘과 지혜를 모으겠다”고 덧붙였다.

장목예술중학교는 경남 최초의 실용음악 중심 특성화 중학교로 2023년 개교 이래 거제 지역은 물론 전국 각지의 예술 인재들이 모여들며 교육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고령화와 인구 유출로 위기에 처한 농어촌에서 ‘예술과 교육’을 지역활성화 해법으로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교육부 지정 예술 특성화 분야는 전국 특성화중학교 45개 중 6개교에 불과하며, 이 중 경남·경북·울산권에서는 장목예술중학교가 유일하다.

한편, 김선민 의원은 그동안 ‘거제시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제·개정 등 지역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한 달간 많이 본 기사
1
민기식 부시장 주재 첫 면·동장 회의 민기식 부시장 주재 첫 면·동장 회의
2
무더위 식힐 어린이 물놀이장 7월 8일 개장 무더위 식힐 어린이 물놀이장 7월 8일 개장
3
거제시가족센터, 슈퍼비전 및 교육 진행 거제시가족센터, 슈퍼비전 및 교육 진행
4
찾아가는 면·동 현안청취 간담회 시작 찾아가는 면·동 현안청취 간담회 시작
5
거제시-공무직노조, 2025년 단체교섭 상견례 거제시-공무직노조, 2025년 단체교섭 상견…
칼럼/기고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