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어린이 청사견학 프로그램 개최
거제시 관내 도담도담 어린이집의 7세 원아들이 7월 30일 거제시의회를 방문해 어린이 청사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지방의회의 역할과 민주주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된 의정 체험 교육으로 매년 거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사 견학과 교육 영상 시청, 본회의장 체험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특히 교육 영상을 통해 복잡한 의정활동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참여 아동과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 시청 후 이어지는 본회의장 체험 활동에서는 발언대에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해 보거나 의장석에 앉아 의사봉을 두드리는 등 의회의 기능을 몸소 느껴볼 수 있다.
거제시의회 신금자 의장은 “어린이 청사견학 프로그램은 미래 세대에게 시의회의 문턱을 낮추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자연스럽게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시민 모두에게 열려 있는 거제시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의회는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청사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적 체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청사견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시의회 홍보기록팀(055-639-7295)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헤럴드 미디어 ( herald_news@daum.net )
※ 저작권자 ⓒ 헤럴드 미디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